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으나 나의 인터넷 요금은 SK브로드밴드가 아닌 SK텔레콤에서 청구가 된다.
즉, SK브로드밴드 요금을 SK텔레콤이 받아가고 있는거다.
먼저 말하자면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SK텔레콤에서 재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애초에 SK텔레콤으로 가입한 상품은 SK브로드밴드가 아닌 SK텔레콤에서 청구 한다.
내가 말하는건 SK브로드밴드의 상품을 SK텔레콤에서 청구 되도록 만드는거다.
이게 필요한 이유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난 SK브로드밴드의 쓰레기 수준의 상담 품질로 인하여 SK브로드밴드와 말도 섞기 싫어서 SK텔레콤으로 변경을 했다.
청구 계정이 SK텔레콤으로 넘어간다는 것은 해지 등 일부 업무를 제외한 일반적인 상담은 SK텔레콤에서 가능해진다는걸 의미 한다.
그러면 SK브로드밴드 상품이 SK텔레콤에서 청구 되고 있는 모습을 먼저 볼까?
위에 보면 SKtelecom 이라고 써있다.
분명 SK텔레콤 청구서다. 그러나...
요금 상세내역을 보면 SK브로드밴드 인터넷 1개만 청구 된 내용이다.
이건 카드 자동납부가 된 화면.
가맹점이 SK텔레콤으로 되어 있다.
당연하다. SK텔레콤에서 청구 한거니까.
SK브로드밴드 상품을 SK텔레콤에서 청구 되도록 만드는 것은 간단하다.
SK텔레콤 유선 상품을 이용하고 있거나, 혹은 이용한적이 있었다면 SK텔레콤 유선 청구 계정이 존재할 것이다.
그러면 SK브로드밴드 상품을 SK텔레콤 청구 계정에 통합 청구 하면 된다.
만약 본인 명의로 SK텔레콤 재판매 상품을 이용한 적이 없었다면 가족이나 친구 등 SK텔레콤 유선 청구 계정이 있는 사람과 통합 청구 후 다시 분리하면 된다.
SK텔레콤 청구 계정이 없는 본인의 SK브로드밴드 상품을 친구의 SK텔레콤 청구 계정에 통합 한 후에 대표서비스로 지정.
이후 친구는 통합 청구에서 다시 분리 청구로 변경을 하게되면 친구 SK텔레콤 청구 계정에 본인만 남게 된다.
왜 이렇게까지 해야하지? 라고 의문을 가질 수 있다.
그러한 사람을 위해 하라고 하는게 아님을 밝힌다.
필요한 일부 케이스들이 있을 수 있다.
그러한 경우에 이러한 방법으로 할 수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로는 롯데카드의 텔로카드 할인을 받기 위해서 이런게 필요할 수 있다.
텔로카드는 SK텔레콤에 대해서만 할인을 제공 한다.
(SK브로드밴드 상품의 경우 2019년 6월 1일 - 2019년 8월 31일까지 신청한 카드에 대해서만 예외적으로 SK브로드밴드 청구를 할인해준다.)
지금은 단종된 카드이며, 저 당시 발급 받은 카드가 아닌 상황에서 SK브로드밴드 할인을 원한다면
내가 위에 작성한 글을 토대로 청구 계정을 SK텔레콤으로 변경하여 텔로카드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SK텔레콤(080-816-2000)에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