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8일 보험이 만료라서 종합보험으로 가입하려고 알아봤다.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를 운영중이지만 다이렉트로 가입하려 하면 책임보험만 가입이 된다.
이건 삼성화재나 다른곳들도 마찬가지. 결국 설계사를 통하여 가입을 해야 한다.
지금까지는 다이렉트보다 설계사를 통한 가입이 더 저렴해서 몇년간 현대해상에 가입을 했다.
2016년도에 보험료는 책임+대물1억으로 했을 때 50,500원인가 그정도였다.
2017년도에는 책임+대물1억일 경우 44,000원 정도 나온다고 얼핏 들었으나 기억이 없다.
종합보험을 가입하려고 해서 책임보험의 금액은 정확히 잘 안들었다.
내가 가입한 종합보험 내역은.
책임+대인무한+대물1억+자기신체사고(부상1,500만.사망1억)
할증기준은 200만원. 만30세이상특약. 누구나운전.
1인운전 특약은 없다고 한다. 1인운전 특약이 있어야 보험료가 저렴할텐데...
그래서 만30세 이상이면 누구나 저 조건으로 보상처리가 된다.
사실 그동안 책임+대물1억만 했는데..
이유는 일단 종합보험을 안받아주고. 받아주는 곳도 얘기 들어보면 너무 비싸고.
그런데 올해 2월 말에 사고를 당하면서 상대방 책임보험이 너무나 부족한걸 알게 됐다.
책임보험으로 운전을 하다가 사고발생시 책임보험 한도가 부족하여 사비로 지불해야할 금액이 생기는 상황이 어렵지 않게 발생 될 수 있단걸 알게 됐다.
참고로 난 내 자동차의 무보험차상해 특약을 통해서 처리중이며 책임보험 한도를 초과하는 부분은 내 자동차보험회사가 상대방에게 구상권 청구를 할거다.
머 바이크로 어지간한 외제차 박아도 1억 나오기 힘들고.
사람을 쳐도 크게 다치기 힘들긴한데... 책임보험의 한도가 상상 이상으로 낮다.
(대형바이크들은 필히 종합보험이 필요하다고 본다. 난 110cc 스쿠터라..)
274,660원이라는 엄청난 보험료를...
바이크는 마일리지 할인 도입 안하나. 자동차는 마일리지 할인으로 환급 엄청 받는데...
암튼 책임_대물1억. 평소 가입하는 담보로 가입시 6.2배 정도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종합보험으로 가입했다.
참고로 무보험차상해 특약이 8천 얼마정도라고 하는데 난 뺐다.
자동차보험에 무보험차상해 특약이 이미 존재하고 바이크에서는 저게 2억한도인데 자동차는 5억한도에서 5천원이 안되니까.
자기차량손해도 티니 엄청 저렴한 바이크라서 그냥 폐차하거나 수리하면 된다. 원래 싼거라서 보험료가 아깝다.
몇년간 현대해상이 제일 저렴하여 현대해상에 가입을 했었는데
현대해상은 종합 자체를 안받아줘서 제일 저렴한곳이 KB라고 하여 KB로 가입을 했다.
예전 LIG시절 이륜차보험의 최저보험사였던곳... 그리고 얼마전까지 내 자동차보험이 KB손보였다.
내가 사고가 2주만 일찍 나거나 자동차보험 만기가 2주만 뒤였어도 무보험차상해로 KB가 처리했을텐데...